ENG

자문지도

월례자문지도회 안내
  • EMDR 기본수련 (W1 W2) 수료 후의 월례자문지도회 안내

     

    집단 자문지도는 사례를 통해 EMDR의 실질적인 적용을 구체적으로 안내, 논의하는 시간입니다. 집단형식으로 진행되며 Weekend 1 수련 후 5시간, Weekend 2 수련 후 5시간의 의무 자문지도를 받으셔야만 기본수련 과정이 완료되고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이 과정은 모두 무료로 진행이 됩니다. W1 수련 후 5시간의 의무 자문지도를 받으셔야 W2 수련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월례자문지도 완료 요건


    W1 W2 참가 후 각각 5시간 (10시간의 기본 자문 시간을 충족하셔야 EMDR기본 수련이 완료됩니다. 

    10시간의 자문지도 중 반드시 최소 2회의 사례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증례를 제출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참석하여 그룹 자문지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증례를 2개 제출하셔야만 의무 자문지도가 완료됩니다.

     

     

    월례자문지도 일정

     

    집단자문지도는 매월 최소 1회 열리는 자문지도회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달 둘째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30) 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줌으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안내는 “EMDR KORE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계속 업데이트되며 이메일로도 안내를 드립니다.

     

    의무 자문시간은 참석 여부와 시간을 확인합니다.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신청하신 자문시간에 출석을 부탁드립니다. 집단 자문 시간을 활용하지 못한 경우나 개별 자문지도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협회에 문의하여 개별적으로 자문 지도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EMDR 기본 수련 과정에서 제공되는 <의무 자문지도10시간 까지만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10시간의 의무 자문지도 후에도 매월 진행되는 집단 자문지도에 참석을 원하시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협회로 연락 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W1, W2 기본수련과정과 10시간의 자문지도 중 최소 2회의 사례 제출을 완료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의 지역별 치료자 찾기에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