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EMDR 소개

EMDR이란?
  • EMDR은 과거기억의 고통스러운 부분을 처리함으로서 지금 현재에서 좀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고 좀더 건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법입니다.

    우리의 모든 경험은 우리의 뇌에 기억으로 남아 우리의 생각, 태도, 행동의 기본이 됩니다. 그래서 고통스러웠던 사건의 경험은 부정적인 기억으로 남아 많은 정신병리의 원인이 됩니다.

    EMDR은 우리 삶에서 일어났던 고통스러운 경험의 기억이 현재까지 계속해서 일상생활에서 문제를 일으킬 때, 그 고통스러운 기억을 둔감화시키고, 적응적인 방향으로 재처리하도록 돕는 새로운 치료방법입니다.

     

    EMDR은 기억의 인지적 요소, 정서적 요소, 신체적 요소 모두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정신적 외상에 대한 통합적인 치료입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의 대부분의 기억을, 특히 정신적 외상의 기억은 말로서뿐 아니라 몸으로도 많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정신적적 외상의 기억을 다루는 EMDR은 대화로만 하는 기존의 대부분의 상담과는 상당히 다른 치료입니다. EMDR은 말로 표현할 수 있는 기억, 그리고 몸에 저장되어 있는 기억 모두에 초점을 두는 치료입니다.

    EMDR은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다룹니다.
    EMDR은 먼저 현재의 문제와 연관이 되어 있는 과거의 고통스러운 기억을 다루고, 그 다음 현재생활에서 고통을 유발하고 자극하는 요소를 다루며,
    마지막으로 미래의 상황에 대해서도 환자가 잘 대처해 나가는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습니다. 즉, 단순히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는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현재와 미래에 대해 보다 적응적으로, 보다 생산적으로, 보다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나가도록 돕는, 인간의 정신적 정서적 발달을 향상시키는 치료입니다.

    EMDR은 환자 자신의 자연 치유력을 강화하는 치료입니다.
    EMDR 치료의 기본 전제에는 우리 모두는 정신적 외상이 회복되도록 하는 자연치유의 매커니즘을 가지고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EMDR 치료는 환자
    자신의 이러한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키는, 환자가 중심이 되는 치료입니다. 치료는 하는 것은 당신의 뇌이고 당신이 바로 조절하는 사람입니다.

    EMDR은 빠르고 안전하고 영향력 있는 치료법입니다.
    EMDR치료는 기존의 정신치료나 인지행동치료와 비교했을 때, 트라우마로 인해 생겨나는 여러 가지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빠르고, 안전하며 영향력이 있는 치료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