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EMDR 수련

일정
Self-Care Procedure for Coronavirus (SCP-C) 미니 워크샵

운영자 20-04-29 14:31 1,214 hit

안녕하십니까? 모두 건강하게 지내고 계시는지요?

 

다행히 우리나라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만, 해외 많은 나라들이 상당히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해외 EMDR 치료자들은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만한 EMDR 치료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조기 개입 워크샵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를 목표로 하여 최근에 개발된 Self-Care Procedure for Coronavirus (SCP-C)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것은 EMDR Israel 소속의 Gary Quinn 박사님이 자신이 개발하신 ISP® (Immediate Stabilization Procedure)를 응용하여 만든 것으로, 현재와 미래의 위험이 주로 문제가 되는 작금의 상황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에 한국EMDR협회에서도 이 기법을 우리나라 EMDR 치료자께 보급하고 유사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EMDR 치료 제공 시 고려해야 할 부분도 나누고자 합니다. 아울러 재난상황에서의 인도주의적 활동을 목적으로 결성된 EMDR 치료자들의 국제조직인 TR/HAP (Trauma Recovery/Humanitarian Assistance Program)에 대해서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이메일 주소로 회신을 주십시오. (ZOOM) 초대장과 SCP-C 영문 원본 및 한글 번역본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MDR 치료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일     시: 202056() 오후7(1시간 30분 예정)

▶ 대     상: Part1 또는 Weekend1 이상 수료자

방     법: (ZOOM) 화상회의

참 가 비: 무료

참가신청: 한국EMDR협회 이메일 (emdrkorea@naver.com)

신청마감: 202054() 오후1